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공학과

[컴퓨터 자동종료] 컴퓨터를 원하는 시간에 자동종료 해주는 포터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반응형



[컴퓨터 자동종료] 컴퓨터를 원하는 시간에 자동종료 해주는 포터블 프로그램 다운로드


프야매 매크로를 돌린다던가, 영상 몇 개를 한 번에 인코딩 한다던가 그런 일들 주로 언제 하시나요?
저는 제 시간을 조금 더 아끼기 위해 취침 시간에 그러한 것들을 하곤 합니다.
컴퓨터는 켜진 상태로 자신의 일을 하겠지만 저는 침대로 자러가는 뭐 그런 식이죠^^;

그러나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돌아가는 시간이 제가 잠들어있는 시간보다 짧기 때문에
컴퓨터가 아무런 일을 하지 않고 그냥 켜져 있는 시간들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전기는 국산이지만, 원료는 수입산'이라는 광고 문구를 생각하며 그러한 잉여전력소비를 막기 위한
방법들을 생각해 보았는데요 그래서 내린 결론이 바로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컴퓨터 자동종료를 프로그램 없이 명령어 등을 이용하여 해볼까하고 이것저것 만져봤지만
결국 제 능력으론 실패를 하였고 간편하게 설치도 필요없는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을 찾아보았는데
좋은 것을 발견하여 이렇게 소개를 합니다.

프로그램 이름이나 아이콘부터가 완전 간단하죠?ㅋㅋㅋ 소개합니다. 'Scheduler'입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프로그램이기에 아래를 클릭해서 일단 다운로드 하시면
그 즉시 실행이 가능하신 프로그램입니다.

Scheduler.exe








자 프로그램을 실행하셨나요?
이럴수가! 요 특이한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프로그램의 아주 작은 용량이나 심플한 이름, 아이콘만큼 실행 모습도 너무나 간단합니다.



대충 인터페이스를 살펴볼까요?
영어가 짧은 저도 Shutdown, Restart, Logoff라는 세 단어는 확실히 눈에 들어옵니다.
즉 이 가벼운 프로그램은 컴퓨터 자동종료 외에도 재부팅과 로그오프까지도 가능하단 뜻이네요!



자 그럼 하나하나 자세히 뜯어살펴볼까요?
먼저 프로그램 상 위 쪽에 위치한 Run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컴퓨터 자동종료라는 이름으로 글을 쓰기에 그와 정 반대인 자동실행 기능을 먼저 소개하는 것이 이상할 수도 있으나^^;
프로그램의 기능을 알아두면 분명히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빨간 테두리 안에 있는 것들이 바로 프로그램 자동실행을 위해 필요한 것들입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인만큼 대충만 보셔도 어떤 프로그램인지 감이 잡히시죠?ㅎㅎ


그렇습니다. 윗쪽 네모에서 Hour에는 프로그램 실행에있어 원하는 '시간'을, Minute에는 프로그램 실행에 있어 원하는 '분'을 적고
빨간 테두리 우측의 공백란, 저의 경우엔 C:\~~~uTorrent.exe라고 써있는 저 곳에는 실행을 원하는 프로그램의
경로를 적어주면 됩니다.


시간의 경우엔 시간설정 당일의 0시부터 23시 59분까지를 말하는 것이며,
숫자 옆 위아래 화살표를 클릭해서 원하는 시간을 설정한 후 숫자 부분을 한 번 클릭하여
오른쪽(오전 2:40:00이라 써있는 부분)의 숫자가 원하는 시간으로 변하도록 맞추어주면 됩니다.


그러나 Scheduler의 경우 프로그램의 경로를 클릭으로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적어주어야한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한다면 유일한 단점이 되겠네요. 


그렇다면 실행을 원하는 프로그램의 경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면 좋겠죠?
물론 정석적인 방법은 윈도우 탐색기( 단축키 윈도우키 + E 아시죠?)를 실행하고
주소표시줄에 나오는 주소와 실행할 프로그램명 & 확장자를 파악하는 것이겠지만,





설치를 했고 시작메뉴에 등록을 한 프로그램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서도 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파일의 속성을 보면 그 원본 파일의 주소가 뜬다는 사실을 이용한 것입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컴퓨터를 원하는 시간에 자동종료 해주는 포터블 프로그램 다운로드


가령 제가 제 포토샵의 주소를 알아보고자 하였을 때 이런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원하는 프로그램 바로가기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속성 클릭


그럼 이제 대상 부분에 써있는 주소에서 " "를 지우신 후 복사를 해주시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이자 자동실행 프로그램인 Scheduler에
기입하면 끝입니다.


주의할 것은 자동종료와 자동실행 중 어떤 것을 행할 것인지 (혹은 둘 다 행할 것인지)를 
알려주기 위해 프로그램 우측 하단의 버튼을 체크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자동실행의 경우엔 위의 설명에 따라 시간설정/경로설정 후 Enale란 Run 옆의 박스에 체크 후
그 윗쪽 Start를 누르시면 설정 끝~



그럼 이제 본 글의 제목에서처럼 우리가 정말 필요한 정보인 컴퓨터 자동종료에 관한 방법입니다.
컴퓨터 자동종료의 경우에는 프로그램 자동실행의 경우보다 훨씬 방법이 간단합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컴퓨터를 원하는 시간에 자동종료 해주는 포터블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의 프로그램 자동실행 방법처럼 자동종료의 경우엔 Shutdown 즉 종료라고 써있는 왼쪽 부분의 시간을 설정해준 후
중앙의 라디오탭 중에 종료/재부팅/로그오프 중 원하는 것(우리의 경우엔 종료이기에 Shutdown)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Enable란에서 Run이 아닌 Shutdown에 체크를 해준 후 START 버튼을 눌러주면 설정 끝~!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설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START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은 최소화되고, 그 것을 윈도우 위로 다시 올려보면 윗 그림과 같이
몇 몇 메뉴들이 수정불가상태로 바뀌어 있습니다.

아 물론 컴퓨터 자동종료를 취소하고 싶으신 경우엔 언제든지 우측의 STOP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정말 쉽고 간편하며 가볍다는 최대 장점을 지닌 멋진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Schelduler.
포터블이기에 더욱 간편하게 사용가능한 요 녀석을 만들고 프리웨어로 공개해준 사람은 과연 누구일까요?



어바웃을 눌러보니 이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은 BSNL 유저를 위한 것이라는데요
검색해보니 BSNL이란 Bharat Sanchar Nigam Ltd 즉 인도국영통신사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본 프로그램의 국적이 떠오르는 IT강국 인도인가보네요 ㄷㄷ
고마운 마음에 HELP 버튼도 한 번 눌러보았습니다. 그랬더니 ㅋㅋ




이런 메시지가 뜨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가 인터넷하기 딱 좋은 인터넷 강국이라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드는 순간입니다.
몇 년전 우리나라도 인터넷 요금을 패킷제로 바꾸어야한다는 주장이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순식간에 묵살되었고, 지금도 우리는 아무런 용량제한 시간제한 없이 마음껏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도의 경우에는 인터넷 요금이 굉장히 비싸다던가 하는 이유로 새벽 무제한 요금제가 따로 정해져있는 것 같네요.
마치 핸드폰 요금제의 경우처럼말이죠^^;
국토의 넓이가 워낙 넓기에 광역망을 설치하기 어렵기 때문일까요? 안타까운 마음이 강하게 듭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러한 간절한 이유 덕분에 이런 우수한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또한 탄생한 것이라 생각하며^^;
이상으로 컴퓨터 자동종료 / 자동실행 프로그램 Scheduler에 대한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컴퓨터를 원하는 시간에 자동종료 해주는 포터블 프로그램 다운로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