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전공/지리학과

덴마크 관광 명소, 덴마크의 볼거리이자 관광지인 '세계의 끝'

반응형



덴마크 관광 명소, 덴마크의 볼거리이자 관광지인 '세계의 끝'



고대의 인간들은 지구를 네모난 모양이라고 생각했다죠?
그래서 한 쪽으로만 쭈욱 가다간 떨어져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는데^^;

어쨌든 만약 둥근 이 세계에도 '끝'이 있다면 그 곳은 바로 해류가 만나는 곳이 아닐까요?
바다와 바다가 만나는 기이한 풍경을 입수하게되어 포스팅합니다.
 





이 곳은 덴마크의 최북단 Skagen이란 곳입니다.
안그래도 북유럽에 위치한 덴마크 중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마을이죠


위 덴마크 지도 중 빨간색으로 동그라미를 친 곳이 바로 Skagen입니다.
그리고 지도에 보이는 것처럼 Skagen 마을을 기준으로 좌측에는 North Sea가, 우측에는 Kattegot 해협이 위치해 있기에
이 두 해류가 부딪히면서 이러한 기 현상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Skagen 마을 사람들은 이러한 자연현상을 보고, '세계의 끝'이라 부른다고 합니다.
정말 너무나도 멋있는 덴마크의 명소! 

파도가 양 방향에서 맞부딪히다니 생각만해도 신기하네요 ㅎㅎ
이 외에도 각 해류의 만남을 찍은 여러 영상들을 찾아봤는데요, 아무리 찾아봐도
위의 Skagen만큼 선명한 영상은 찾기가 힘드네요^^; 괜히 덴마크의 명소가 아니겠죠?

아래 영상은 그나마 가장 나은 인도양과 남빙양(Southern Ocean)의 만남에 대한 영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