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전공/생활체육학과

[프로야구 매니저] 프야매 단일덱 순위와 프야매의 5대 단일덱

반응형



[프로야구 매니저] 프야매 단일덱 순위와 프야매의 5대 단일덱



 오랜만의 프야매 포스팅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 비해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더이상 제 위시리스트는 나오지 않음을 보면서
잠시 프야매에 대한 애정을 접어둔채 몇달이 흘렀습니다.

그러나 오픈베타 때부터 시작했던 정을 그리 쉽게 끊을 수 있는건 아니었나봅니다ㅋㅋㅋㅋㅋ
몇 일전 다시 프야매를 시작했기에 오랜만에 프야매에 관한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 올릴 것은 프로야구 매니저에 존재하는 단일덱의 순위에 관한 글입니다.

그럼 일단 프야매 단일덱의 랭킹을 보실까요?

'재미로 보는!!' 프야매의 00~10년도 단일덱 순위표!

 
위 순위표는 프로야구 매니저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에 어떤 분께서 올려주신 것을 퍼온 것입니다.
작성자를 알수있으면 올리는 데에 양해를 구하고 싶었는데, 작성자가 어떤 분인지 알 수 없네요ㅜ.ㅜ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어쨌든 순위는 역시나 지존단일이라는 08 SK가 단연 탑입니다.
그리고 그 이하 00 현대, 09 SK, 08 롯데, 09 기아 4팀이 존재하는 이른바 프야매 5대 단일덱 구도를 이루고 있네요~
(자게에선 08슼 00빈, 08꼴, 09홍 이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하지만 어쩐지 조금 쓰기 뭐한 느낌이네요~~)

프야매 5대 단일덱이라는 명칭도 본 순위표가 작성되던 7월 12일에는 많이 쓰이던 단어지만 
요새는 00년 이전 팀들의 업뎃으로 인해 94 LG같이 강팀들이 등장하여서 많이 유명무실해진 감이 있죠.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90년대 카드의 단연 백미, 94 LG!! 그러나 여전히 야생마 이상훈 선수의 초상권과 퍼블리시티권은 
구입을 하지 못하였나봅니다. 마구마구처럼요ㅜㅜ... 자세한 내용은 http://kimtell.tistory.com/61 를 참고하세요~)


특히 예전에 개최되었던 이른바 '천하제일 호구대회'에서 10 두산이 모든 팀을 제치고 우승을 하며
5대 단일덱에 거품이 끼어있다는 말에 설득력을 더해주기도 하였죠ㅋㅋ
[프로야구 매니저] 프야매 단일덱 순위와 프야매의 5대 단일덱



그러나 5대 단일덱이 무너진다고해도 08 SK가 프야매 현존 최강의 덱이라는 데에는 그 누구도 토를 달 수가 없습니다.
오죽하면 프야매 단일덱 순위는
1. 08 SK 풀덱
2. 08 SK 하나 빠진 덱
3. 08 SK 두 명 빠진 덱
이라는 우스갯 소리도 있죠 ~
선발이면 선발, 불펜이면 불펜, 코스트 대비 성능, 타자들의 스탯 등등 뭐하나 빠질게 없는 완전체 덱입니다 ㄷㄷ



그리고 이른바 프야매 '국걸덱(국민 걸레...덱^^;)' 또한 랭킹 속에 모두 들어가 있는 것이 돋보입니다.
육성시 위너스 우승 가능한 덱만이 포함되어있다고 하는 순위표인데도 모두 있는 걸 보면 국걸이 괜히 국걸이 아닌가봅니다 ㅋㅋ
(08 기아의 경우 순위표엔 없지만 맨 아래 반만 나온 윤석민 카드가 아무래도 08 기아의 위치 같습니다 ㅋㅋ)



프야매의 국걸덱이라 하면 통상적으로 04 삼성, 07 LG, 08 기아 세 팀 정도를 의미합니다.
이 중 특히나 04 삼성의 경우는 난이도에 비해 엄청난 파괴력으로, 삼성으로만 리그가 구성되는 '돈성리그', 혹은 '돈야매' 등의
용어를 만들어내기도 했죠. 

제가 처음 프야매를 시작했던 시기만 해도 카드는 7코스트까지밖에 얻을 수가 없었는데요,
이 후 패치와 함께 8코스트까지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2단계 카드가 업데이트 되면서 
사람들의 현질을 유도하기 위해 인기가 좋은 배영수나 임창용의 카드를 8코스트로 책정하였다는 것이
저의 강한 추측입니다. 8코치곤 너무 좋네요~




다음은 위의 단일덱 순위표의 출처를 찾아보다가 우연히 보게된 프야매 자게의 '람펜'님이 만드신
팀별 프야매 병신(ㅋㅋ) 단일덱 순위입니다.

글 쓰신 게 너무 재밌어서 안퍼올래야 안퍼올 수가 없었어요.
혹시 람펜님이 삭제해달라고 요청 하시면 바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야구 매니저] 프야매 단일덱 순위와 프야매의 5대 단일덱


세상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3, 06 SK 1선발이 5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프로야구 매니저란 게임 자체가 운적인 요소가 워낙 많이 작용하는 게임인만큼
이러한 랭킹 등은 재미로만~ 보실 뿐 너무 구애받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프로야구 매니저] 프야매 단일덱 순위와 프야매의 5대 단일덱에 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