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학과

명쾌한 판사와 함께하는 법원이야기!! 대법원 영블로거 홍보 UCC!!

반응형



명쾌한 판사와 함께하는 법원이야기!! 대법원 영블로거 홍보 UCC!!



대법원 영블로거라는 이름 하에 여러 글을 기고 한다던가,

법원과 관련한 여러 행사에 참여한 것이 어느덧 6개월 째에 접어들었습니다.


여러 활동 중 마지막 단체 미션은 바로 대법원 블로그에 대한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것인데요,

영상에 대해 매우 무지한 제가 어쩌다보니 영상 편집을 맡게 되어서 

지금껏 수행했던 어떤 미션보다도 더 많은 노력이 필요했었습니다.



영상 편집은 고사양의 컴퓨터가 요구된다고 하기에

픽실레이션(?)이라는 방식의 여러 사진들을 찍어 영상처럼 이어붙이는 방식을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하였으며, 영상 편집툴은 소니 베가스 프로 10.0을 사용하였습니다.

2분짜리 영상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 이미지 파일은 약 1000장 가까이 되더라구요^^;



이런식의 폴더가 12개...ㅠ.ㅠ 


영상을 만들면서 대법원의 블로그인만큼 여러 가게들의 상호가 나오지 않게하기 위하여,

혹은 사람들의 얼굴이 나오지 않게하기 위하여 여러 사진들을 편집하는 과정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가령 처음에는 '대법원영블로거'라는 글자를 하나하나씩 찍는 저의 모습을 나오게 한 후 

그 각각의 사진을 폴라로이드 형식으로 보여주는 모습을 상상했었는데,

막상 편집 중에 생각해보니 여러 상호들이 그대로 노출되는 것은 부적절 하다고 생각되어

상호가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 편집을 하는 식으로요~





이 것이 처음에 생각했던 구도였다면 

결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던 사진의 형태는




요정도가 되어버렸네요^^;



그 외에도 미로에서 제 사진이 움직이는 모습을 표현하고자 했는데

기술적으로 부족한 저로선 결국 제 사진이 조금씩 움직이는 이미지 파일 여러장을 만들어서

이어 붙이는 방법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노가다였던 편집으로 기억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처럼 소니 베가스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던 저로서는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및 설치부터 편집까지가 모두 이틀만에 이루어졌어야 했기에

여러 기능들을 활용하지 못하고 단순한 영상을 만들 수밖에 없었지만,

그래도 완성 된 영상을 보니 굉장히 뿌듯합니다. 


대법원 블로그 ' http://blog.naver.com/law_zzang '을 홍보하기 위한 저의 첫 작품^^


꼭 한 번 들어가서 얼마나 좋은 정보들이 있길래

이런 식으로 열심히 홍보를 하는 것인가 살펴봐주세요!


그럼 이제 제 영상을 공개합니다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