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영양학과

주간 교대역 맛집 투어 [21년 9월 2주차]

반응형

주간 교대역 맛집 투어
[21년 9월 2주 차]

 

1. 빠네 파스타가 맛있는 '톨리브'


식당명 : 톨리브 교대역본점

메뉴명 : 빠네파스타(13,800원), 리코타 치즈 & 루꼴라 피자(18,500원)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4길 9 신우빌딩

 

 



방문일 : 2021. 9. 7. 점심

총평 :

지나다니면서 자주 보았던 파스타집.

빠네 파스타가 맛있다는 얘기를 들어서, 찾게 되었다.
보통 남자들이 파스타를 먹으면 드는 생각이
가격은 비싸지만, 배가 별로 차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른바 "국밥과의 가성비 대결(?!)"이라고나 할까.

그런데 빠네 파스타는 다량의 빵 덕분에, 양 역시도
충분히 배부를 정도이기에 언제나 후회 없는 선택이다. 

어쨌든 톨리브의 파스타 역시 매우 훌륭했다.
우리 일행은 크림 역시 추가해서 먹었는데,
위 파스타와 피자 정도만 가지고도 남자 셋이 
든든히 먹을 정도로 충분한 양이었다.

어쨌든, 파스타가 먹고 싶을 때면 고민 없이
찾게 될 것 같은 식당이다. 만족한다.

 

2. 룸이 있는 중식당, '칸지고고'


식당명 : 칸지고고 서초본점

메뉴명 : 삼선짬뽕, 유림기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53길 15 정원빌딩

 

 


방문일 : 2021. 9. 7. 저녁

총평 :

리뷰를 쓰면서야 알게 되었는데,
'칸지고고'는 프랜차이즈 중식당인가보다.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 매장을 갖고 있다.

사실 이곳에서 식사를 한 것은 벌써 두 번째인데,
지난번에 식사를 했을 땐 사진을 찍지 못해서
이번에야 리뷰를 올리게 되었다.

삼선짬뽕은 무난하게 깔끔하며 지나치게 맵지 않은
딱 좋은 느낌의 맛이었으며, 
유림기의 경우, 이와는 달리 사진에서 보이듯
고추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서 상당히 매콤한 맛이었다.

사실 유림기는 항상 술집에서 안주로만 시켜왔기에,
중식당에서 시킨 것은 처음이었는데,
고추가 저렇게 많은 것이 일반적인진 모르겠다.
그래도 과하다는 느낌보다는 매콤하게 맛있다는 느낌이
더욱 강했기에, 메뉴 선택은 만족스러웠다. 

룸이 여러 개 마련되어 있기에, 후에 회식을 위해
들려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었다. 굿굿.

 

3. 사보텐의 핫한 메뉴 '24겹 카사네 카츠'


식당명 : 사보텐 교대역점

메뉴명 : 24겹 카사네 카츠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4길 20

 

 



방문일 : 2021. 9. 8. 저녁

총평 :

언제나 평타 이상을 치는 일식당인 사보텐.
언제 나온 메뉴인지는 모르나, 내가 아직 먹어보지 못한
메뉴이자 그 인터넷상 비주얼이 너무나도 대단했던 
24겹 카사네 가츠를 먹기 위해 찾았다.

얇은 여러 겹의 고기를 말아서 튀겨냈다니, 그 식감이
너무나도 궁금했고, 비주얼에도 굉장한 기대가 있었다.

그렇게 기대에 차서 찾아갔는데, 사실 나온 메뉴의
비주얼은 굉장히 실망스러웠다.

내가 기대했던 비주얼은 아래의 사진과 같았다.
퍼온 사진인데, 고기가 층층이 쌓여있음이 명확히 
눈에 보이는 그런 느낌의 돈까스를 원했는데

이미지 출처 : https://blog.naver.com/gimho0996/221048936157

  
실제로 나온 메뉴는 여러 겹의 고기로 이루어졌음을
알지 못할 만큼, 그 단면의 형태가 뭉개져 있었다.

물론 비주얼엔 실망했지만, 맛만큼은 굉장히 만족.
여러 겹의 고기로 이루어진 것인 만큼, 그 식감이
정말로 부드럽고 입에서 스르륵 녹는 느낌이었다.

인터넷으로 다른 지점의 같은 메뉴 사진들을 찾아보니
거의 대부분의 지점에서는 교대점과 마찬가지로
겹겹의 층이 약간 뭉개진 상태로 음식이 나오는 듯한데,
언젠가는 위 광주 신세계점의 모습처럼
온전한 24겹 카사네 카츠를 먹어보고 싶다.

 

4. 유퀴즈 온더블럭으로 유명한 '이여곰탕'


식당명 : 이여곰탕 본점

메뉴명 : 특곰탕 (11,000원) + 면사리(2,000원)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46길 19-15 이여빌딩

 

 



방문일 : 2021. 9. 9. 점심

총평 :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유퀴즈온더블럭에서
'법의 날' 특집 때 나왔던 식당이라고 한다.

상호처럼 곰탕이 메인 메뉴였으며, 
고기양도 매우 많고, 간도 잘 되어있어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다.

특이한 것은 면사리가 위의 사진과 같이
별도의 국물과 그릇으로 나오기에,
국밥을 다 먹고 국물이 남은 상태에서,
면사리를 부어 먹을 수 있는 스타일이었다.

이번 주에 갔던 식당 중에는 베스트.
자주 찾게 될 것만 같다.

 

5. 교대역 유명 돈까스 맛집 '가츠오'

반응형


식당명 : 가츠오

메뉴명 : 안심가츠(14,000원)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0길 21

 

 



방문일 : 2021. 9. 9. 저녁

총평 :

교대역 맛집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식당 중 하나이다. 
원래는 점심/저녁 할 것 없이 언제나 웨이팅이
필수였다고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저녁에는 나름대로 쉽게 들어갈 수 있었다.

유명 맛집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직원분들은 정말 친절했고, 음식의 맛 역시 훌륭했다.

고기의 질이나, 소스의 맛 등 흠잡을 데 없이
맛있는 돈까스였다. 

언제든 다시 찾고 싶은 느낌.
조만간 또다시 찾아, 다양한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

 

6. 김치찌개 맛집 '대독장'


식당명 : 대독장 서울교대점

메뉴명 : 찌개 4인 세트 (39,000원)

위치 :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30길 69 순영빌딩

 

 



방문일 : 2021. 09. 10. 점심

총평 : 

계란 후라이를 셀프로 만들어 먹는 김치찌개 맛집.
김치찌개 세트를 시키면, 사진 속에 있는 불고기(?)가
같이 나온다. 

김치찌개 + 불고기에 계란후라이라니,
싫어하려야 싫어할 수가 없는 조합이다.

가격 역시 1인당 1만 원 이하로 끊기기에,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교대역에만 두 개의 매장이 있는 비결은
이처럼 가성비와 맛을 모두 잡은 메뉴에
있었던 것이 아닐까 싶다.

언제든 또다시 방문하고 싶다.

 

어쨌든 이것으로 2021년 9월 2주의 교대역 맛집 투어도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