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영양학과

주간 교대역 맛집 투어 [21년 9월 4주차]

반응형

주간 교대역 맛집 투어

[21년 9월 4주차]

 

 

1. 교대역 뼈해장국 맛집 "청솔게르마늄 감자탕"


식당명 : 청솔게르마늄감자탕

메뉴명 : 뼈해장국(8,000원)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0길 7 금옥빌딩



방문일 : 2021. 9. 22. 점심

총평 :

ㅋㅋㅋㅋ... 이날따라 뼈해장국이 땡겨서 찾게 된 청솔게르마늄감자탕. 메뉴가 나오자마자 허겁지겁 먹다가 음식 사진을 찍는 것을 깜빡했다. 말았던 밥도 다 먹고, 국물까지 마신 후에야 사진이 생각나서, 이거라도 남겨놓았다. 그만큼 무난하게 맛있었다. 뼈해장국은 언제 어디를 가더라도, 평타 이상을 치는 메뉴인 것 같다. 의외로 교대역 주변에는 뼈해장국 가게가 많이 보이지 않는다. 그렇기에 더욱 만족스러웠다. 다음에는 감자탕에도 한 번 도전해보고싶다.

 

2. 유명 설렁탕 맛집 '푸주옥'

반응형


식당명 : 푸주옥

메뉴명 : 특설렁탕(15,000원)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6길 5 1층 푸주옥



방문일 : 2021. 9. 23. 점심

총평 :

교대역 근처 맛집을 검색하면 언제나 빠지지 않고 나오는 '푸주옥'이다. 특설렁탕 내에는 고기 뿐만 아니라 도가니 역시 다수 들어있어서 그 맛을 더해주었다. 푸주옥에는 설렁탕 맛집의 필수조건 중 하나인 "맛있는 김치"가 비치되어 있었으며(개인적으론 석박지보다 배추김치가 더 맛있었다), 푸짐한 양 역시 만족스러웠다. 다음에는 도가니탕을 따로 시켜 먹어보고 싶다. 

 

이번 주에는 추석 연휴 때문에 출근을 이틀 밖에 하지 않았다. 그때문에 교대역에서 음식을 먹은 것이 위 두 개 밖에 없다. 다음 주에 한 번에 몰아서 쓸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미루는 것보다는 두 개라도 쓰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포스팅을 했다.

아쉬운 마음에 오늘은 교대역에서 먹은 것은 아니지만 인상 깊었던 메뉴의 사진을 하나 소개한다.

집 근처의 분식집에 있던 메뉴인데, 메뉴명부터 낯선 "뚝배기 떡볶이"이다. 보통 뚝배기가 들어간 음식은 언제나 옳은 선택인 경우가 많은데(가령 뚝배기 불고기를 생각해보자), 뚝배기 떡볶이라니, 그 신기한 메뉴명에 도저히 주문을 안 할 수가 없었다.

이 메뉴에는 떡볶이 뿐만 아니라 고구마튀김, 만두, 계란 등이 함께 들어있어서 탄수화물이 꽉꽉 차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었으며, 떡볶이의 매움 정도 역시 적당하였기에,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어쨌든 이것으로 추석 때문에 조금 부실했던 21년 9월 4주차의 교대역 맛집 투어글을 마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