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영양학과

주간 교대역 맛집 투어 [21년 11월 3주차]

반응형

주간 교대역 맛집 투어
[21년 11월 3주차]

 

1. 깔끔한 한식집, 교대 고메정 식당


식당명 : 교대 고메정 식당

메뉴명 : 가마솥 왕갈비 김치전골 (2인분 30,000원)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2길 42 동진빌딩 1층


방문일 : 2021. 11. 15. 점심

총평 :

식당의 구조가 특이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가장 먼저 손님을 맞이하는 것은 세면대이다. 코로나 시대에 가장 잘 어울리는(?) 구조가 아닐까 싶다. 깔끔하게 손을 씻고 더욱 깔끔한 인테리어를 갖춘 식당으로 들어가 정갈한 한식을 먹는 것은 굉장히 즐거운 일이었다. 

특히 음식이 정갈하게 나온다는 것은 굉장히 큰 장점이었는데,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나름 괜찮은 식당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기분이 참 좋았다. 언제든 재방문 의사가 충만하다.

 

2. 참치맛집, '서초 참치명가'

반응형


식당명 : 서초 참치명가

메뉴명 :
얻어먹은 거라 메뉴를... 모르겠어요.. 다른 블로그 사진들을 참고해보니 아마도 스페셜(1인당 55,000원)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위치 :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30길 72


방문일 : 2021. 11. 15. 저녁

총평 :

교대역에서 참치집을 간 것은 처음이었다. 언제나 그렇듯이 참치는 옳다. 식사만 하고 다시 일을 하러 가야 했어서 술을 한 잔도 마시지 못한 채 사이다와 함께 참치를 먹었다. 술 한 잔 없이 참치회라니, 아쉬움이 가득했지만, 그래도 참치는 그 자체로도 맛있었기에 만족했다. 매우 편안한 방이 있으며, 직원분들 역시 매우 친절했기에 다음에는 여유롭게 다시 들려서 술과 함께 참치를 맛보고 싶다.

 

3. 고급 복어요리집, '금수복국'


식당명 : 금수복국

메뉴명 : 복사시미 정식 (50,000원)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4길 22


방문일 : 2021. 11. 16. 점심

총평 :

지나다니며 언젠가 한 번 가보겠다고 생각만 하던 식당인데, 드디어 들려보았다. 사실 1인 식사로 복지리탕 정도만 먹어보고자 했었는데, 첫 방문에 꽤 고가의 복사시미 정식을 주문하게 되었다. 

복어로 조리 가능한 거의 모든 음식을 먹고 온 기분이었다. 메뉴 이름처럼 복사시미부터 시작하여, 복어 탕수육이나 복어 무침, 복어회, 복지리 등 끝도 없는 복어 요리에 정신을 못차리고 식사를 했다. 고급진 맛의 다양한 복요리, 그리고 마지막의 뜨끈한 복지리까지, 교대역 한복판에서 큰 식당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4. '웜볼'이 있는 샐러디


식당명 : 샐러디 교대역점

메뉴명 : 우삼겹 웜볼(7,600원)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54길 15

방문일 : 2021. 11. 18. 저녁

총평 :

사실 '웜볼'이 뭔지 처음 알았다. Warm Bowl 정도로 추측해서, 샐러드와 다르게 조금 따뜻한 메뉴들이 섞인 것이라 혼자 결론내리고 주문했다(결론적으론 내 추측과 같은 의미인 것 같다). 웜볼 내에는 위 사진 속에서 보이는 여러 토핑(?)들을 걷어내면 밥이 들어있었다. 물론 생쌀밥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식사를 할 수 있을만큼의 탄수화물을 보자 반가웠다. 

최근 스윗밸런스에만 자주 갔었는데, 샐러디 역시 참 만족스러웠다. 샐러드 회사 사이의 경쟁이 심화되어, 각 회사가 더욱 다양하고도 맛있는 샐러드를 개발해주기를 바랄 뿐이다.


지난 주말에 포항으로 여행을 다녀오느라, 금주의 교대역 맛집 투어 업로드가 늦었습니다. 지지난주 새로운 맛집 탐험 실적이 저조하여, 지난 주에는 나름대로 다양한 식당을 가고자 노력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도 더욱 맛있고도 또 맛있는 식당을 잘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요새 포항에서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로 인하여 핫해졌다는 '곤륜산 활공장'사진과 함께 11월 3주차의 교대역 맛집 투어를 마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