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전공/연극영화과

히사이시 조 summer 피아노 악보의 두가지 버젼?

반응형



히사이시 조 summer 피아노 악보의 두가지 버젼?
 


요 몇일 피아노에 손도 못대고 있습니다.
작은 사건이 발생했기 때문이죠ㅜ.ㅜ

원래 제 자신이 피아노에 소질도 없고 그것을 극복할만큼의 노력도 하지 않기에 실력이 없는 데에 대해 부끄럼이 없었습니다.
그치만 그래도 어디가서 부끄럽지 않으려면 한 곡 정도는 칠 줄 알아야 겠단 생각에 작년 여름부터 악보를 하나 구하고
나름 열심히 시간을 투자하며 곡을 연습했습니다.

곡명은 이 포스팅 제목과도 같은 히사이시 조의 Summer.
워낙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음악이기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영상만을 첨부합니다.





악보를 구해보니 생각보다 난이도가 어렵지 않았습니다. 물론 피아노 앞에 다시 앉은게 10년만의 일이기에
후배와 친구들의 도움을 받기도하는 등 나름의 노력을 기울여 어느덧 버벅거리긴해도 어설프게 완주가 가능한 정도가 되었죠.

그런데...ㅜ.ㅜ
Summer를 어설프게나마 완주한 자신감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곡인 히사이시조의 'Ballade'에 도전하기로 마음먹고
그 악보를 구하는 과정에서 엄청난 사실을 알아버렸습니다.

제가 지금껏, 그러니까 피아노를 다시 치기 시작하고 약 6개월이 넘도록 힘들게 연습했던 Summer는 
히사이시조의 Summer 원곡이 아닌 아마도 아동용으로 쉽게 편곡된 편곡 버젼의 악보였던 것입니다.

너무나도 충격을 받아 제 악보를 다시 확인해보니 역시나 우측 상단엔 '~~편곡'이라는 글자가 선명하게 쓰여있네요ㅜ.ㅜ


더욱 충격적인 것은, 이런 충격을 극복하기 위해 히사이시조 Encore 앨범에 수록된 Summer 원곡 악보를 구해보니
세상엨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어려워서 도저히 건들 수가 없는 수준이더라구요..

나름대로 완주도 성공하고 피아노에 재미도 다시 붙여가는 중에 이런 멘탈붕괴를 당하게 되니 정말 엄두가 안납니다ㅜ.ㅜ


가령 위의 것이 바로 제가 연습했던 Summer의 악보입니다. 처음 왼손으로 곡을 시작할 땐 스타카토가 붙어있었지만,
오른손과 함께 연주를 시작하면서부터는 왼손의 스타카토가 사라지는 구성이죠. 물론 오른손엔 당연히(?) 스타카토가 없습니다.

그러나...

도저히 엄두가 나질 않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왼손 오른손 다 스타카토에 심지어 중간중간엔 스타카토 말고 그냥 쳐야하는 부분도 있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뭐 저보고 어쩌라고.....


어머니의 말로는 제 실력에 처음부터 Summer의 원곡 악보를 구해서 쳤었다면 
아마 일주일도 못가서 피아노 자체를 포기했을 것이니 긍정적으로 생각하라시지만
역시나 암담하고 부끄럽고 ㅠ.ㅠ 멘탈이 붕괴되어버렸네요..


어쩐지 분명 제 막귀로도 원곡과 다른 부분이 꽤 느껴졌었는데, 왜 그 점에 대해 단 한 번도 의문을 가지지 않았었는지ㅋㅋㅋㅋ

특히 위의 부분은 제가 가장 많은 의문을 가졌던 부분인데요, 아무리 듣고 또 들어도 원곡과 제가 치는 곡 사이에 괴리감이 느껴졌었는데..
그게 제 실력 때문만은 아니라 치고있는 악보 자체가 다른 이유에서였다니 충격과 공포입니다ㅠ.ㅠ

어떻게 이 두 곡이 같은 곡이란 말입니까ㅜ.ㅜ



히사이시조의 Summer가 학생들이 도전하기에 가장 적절한 수준의 곡이라는 소리를 어디서 주워들었었는데,
만약 그 사람들이 말했던 Summer라는 곡이 바로 이런 수준의 원곡이었다면 전 아무래도 다신 피아노를 못잡을 것 같아요.

원래부터 없던 실력에 멘탈마저 붕괴되니 요샌 정말 좌절의 연속입니다.
생활하는 모든 부분에서 잘 풀리는 일이 단 하나도 없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에라잌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Summer의 악보를 구하시려다가(다운로드라도 하시려다가?^^;), 이 글을 먼저 보게된 분들은
꼭 그 악보가 원곡인지 아니면 편곡인지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와는 달리 꼭 원곡을 연습하시고 정말 멋진 연주를 하시길 기원해요ㅜ.ㅜ


댓글 남기셔도 악보 안보내드려요. 메일주소 남기지 말아주세요~^^

728x90
반응형